서오릉 은평구 맛집 - 피자와 스파게티를 맛보고 싶다면!!!
오늘은 어머님 신형 핸드폰을 구입하러 은평구 쪽에 왔다가, 늦은 점심 겸 저녁식사를 위해서 서오릉에 위치한 화덕피자 - 스테이크 - 파스타 맛집인 피자쏘렌토 소오릉점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왔습니다.
생각해 보면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쏘렌토는 대학생 때 대학 동기들과 처음 방문했던 추억의 매장이면서, 한때는 데이트 코스로 즐겨 찾았던 곳으로 나름 상큼한 추억들이 가득했던 친근한 장소로 기억하고 있었기 때문에 약간의 설렘을 안고 찾아갔던 곳입니다.
쏘렌토 : 이탈리안레스토랑
www.sorrento.co.kr
피자쏘렌토 서오릉점
경기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442 (용두동 432-33)
place.map.kakao.com
네이버로 쏘렌토 매장을 검색하면서 메뉴 및 가격대 그리고 위치를 찾아보면서 대학생 때 맛보았던 그런 느낌을 살짝이나마 주었던 것 같고 또 스테이크 메뉴는 추가된 것이 아니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서오롱 쏘렌토점은 쏘렌토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으로 입구 주차장에는 15대 이상 주차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는 은평구에서 고양시 방향으로 서오릉 고개를 지나서 내려오면 오른쪽 편으로 주차장 입구 및 쏘렌토 간판을 볼 수가 있는데 운전을 하다 보면 그냥 지나칠 때가 있다 보니 내비게이션을 확인하면서 천천히 운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말이지만 저녁식사 시간대 전에 도착했던지라 주차를 하는데 별로 어려움은 없었지만, 매장에 들어가서 주문을 하고 대기할 때는 가족끼리 외식을 하러 차량들이 계속 들어오고 있었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조금 늦었으면 주차를 하기 어려웠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서오릉 쏘렌토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반까지 이며, 마지막 주문 시간은 오후 8시 50분까지 인데 연중무휴 매장이고 또 예약도 가능하다고 하니 주말 가족끼리 식사를 하기 위해서 방문하게 된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오릉 쏘렌토 메뉴판은 예전에 처음 방문할 때 느낌 그대로였던 것 같고 매장 내 분위기나 인테리어도 옛 추억을 떠올리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충분했으며,,,, 어찌 보면 세월이 흘렀지만 대학 동기들과 젊은 시절을 보냈던 추억의 장소에 오다 보니, 갑분싸 대학 동기들과 식사 자리를 여기서 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매장 내 가족단위 식사 테이블과 레트로 감성의 벽화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왔으며, 외부에서 봤을 때는 규모가 작은 것처럼 보였는데, 막상 매장으로 들어와서 들러보니 내부 안쪽은 가족단위 모임을 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으며, 외부 테라스 쪽은 주차장 및 반대편 서오릉 숲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게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서 답답함도 없고 테이블 공간도 널찍해서 여유 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직은 주말 저녁식사 시간대 전이라서 다행히 외부 쪽에 자리가 있었으며, 메뉴는 예전에 즐겨 맛보았던 루꼴라 화덕피자
- 비타민 아보카도 샐러드 - 스파게티 대신 치킨 리조또와 자몽 에이드를 주문했는데 주문한 지 5~10분 밖에 지나지 않았던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왔으며,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갓 구운 마늘빵을 맛볼 때는 먹는 즐거움에 살짝 빠지기도 했습니다.
루꼴라 화덕피자는 야채 샐러드와 얇은 치즈 때문에 개인적으로 식감 및 맛도 둘 다 잡을 수 있었던 탁월한 선택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으며, 비타민 아보카도 샐러드는 아무 생각 없이 먹다가 살짝 톡 쏘는 향으로 입맛이 없을 때 먹으면 식욕에 도움을 줄 것 같은 생동감이라고 할까,,,, 그리고 치킨 리조또는 예전에 맛보았던 맛 그대로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상하게 메인 메뉴 전에 나왔던 마늘빵을 더 맛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1인당 1개로는 양이 살짝 부족하다는 느낌과 처음의 맛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끝으로 오랜만에 대학생 때 처음 들렀던 추억을 소환해 준 서오릉 쏘렌토점에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개인적으로 안쪽 테이블보다는 외부 테라스 방향 테이블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